정찬성 선수 응원 이유

우리나라 UFC 선수 중 단연 역대급 선수를 꼽는다면 바로 정찬성 선수입니다.
정찬성은 코리안 좀비라고 불리며 투혼을 불사르며 경기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그의 경기력이 어떻든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이들이 감동을 받고 있습니다.
그만큼 노력하는 모습에 팬들은 환호를 보이고 있고 연일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정찬성 선수 응원을 하시는 분들은 보통 여러 계기로 인해서 응원을 하십니다.
성별과 연령층에 따라서 응원하는 이유가 다르다고 볼 수 있으며 많은 분들이 환호하시죠.

대학생 남자팬들의 정찬성 응원 이유

UFC나 이종격투기를 가장 많이 보는 연령층을 확인한다면 아마 20~30대 남성이며
남자들은 군대에서부터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많죠.

물론 상황에 따라서 그전부터 관심을 가지시기도 하며 취미 생활로 주짓수 등을
배우시다가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경우도 상당수라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고 그래도 해당 종목에서 잘하는 사람들을
남자팬들은 응원을 하게 되는데 정찬성은 그럴 자격이 있는 선수이죠.

정찬성은 혜성 같이 데뷔를 한 선수로 알려져 있는 선수이며, 우리나라 역사상 정찬성 같은 선수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데에는 이유가 있는 것이죠.
2007년 6월 SSF로 프로에 데뷔를 했고 이 때 그의 나이 고작 21세였죠.
당해 마지막 달인 판크라스 한국대회, 5개월 뒤 횡성 한우배에서 우승하며 이름을 알렸죠.
격투기 선수로 한국에서 탑을 꼽으라고 한다면 당연히 정찬성이 먼저 거론됩니다.
20대 남자들이 정찬성에 반하게 하는 매력포인트 중에 하나는 바로 신인 때 유명하고 저명한 선수들을 많이 잡은데서 비롯되며 언더독에서 정상까지 올라간 선수라 더욱 그런 편이죠.

대학생 여자팬 정찬성 선수 응원 이유

정찬성 선수가 예능에도 종종 출연을 하고 사랑하는 아내에 대한 이미지가 좋은 편이라서 대학생 여자팬들이 정찬성 선수를 응원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남자들의 전유물이라고 할 수 있는 격투기라는 스포츠가 요즘은 여성 팬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남성의 강인한 이미지는 물론이고 남자다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예능에 출연하며 인간미를 보여주며 대학생 여자팬들도 응원 중에 있습니다.
이전에 김동현이나 다른 선수와 달리 정찬성은 현재도 현역으로 뛰고 있습니다.
부상 투혼에도 불구하고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정찬성을 좋아하게 되는 것은 당연하죠.
정찬성 선수는 자녀가 3명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자녀들에게도 애틋하다고 하죠.
이런 점이 방송에서 더 부각이 되며 응원하는 사람들도 당연히 더 늘어났습니다.

정찬성의 40대 아저씨팬 층

현재의 30~40대 팬들은 이종격투기와 UFC를 보다 적극적으로 본 세대입니다.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군대에서 접하기도 하며 취미생활로 주짓수나 격투기 관련 운동
시설이 늘어나면서 더욱 더 접하게 되는 것이죠.
또한 XTM이나 이후 스포츠 채널이 늘어나면서 라이브로 볼 수 있어서 정찬성 선수를 응원하고 남녀를 막론하고 그를 응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은 사실입니다.
다른 선수들에 비해서 우수한 성적을 냈기 때문에 응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40대 아저씨 팬들이 정찬성을 응원하는 것은 정찬성이 이제 30 중반을 지나 더 선수 생활을 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늘어난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서 자칫 프로야구나 축구 리그 등이 주춤했을 때도 정찬성 경기를 보면서 열광하는 사람들은 늘어나기 마련이었죠.
링 위에서의 화려한 모습과 달리 인간적인 모습에 많이 반하셨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정찬성 선수를 응원하는 것은 경기력도 있지만 인간적인 영향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30대 여자 직장인팬

여성 직장인들도 주짓수나 MMA 등을 배우는 일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자신이 하는 운동을 배우면서 프로의 세계는 어떤지 궁금하는 일도 많죠.
그때마다 국내 선수로는 최강의 실력을 보유하고 있는 정찬성을 응원하지 않는
팬들은 사실 거의 없다고 생각을 하시면 될 듯 하네요.
몇 년전까지만 하더라도 MMA의 여자 팬들은 극히 일부였으나 요즘은 그 숫자가
많아지는 추세로 결코 무시할 수 없는 팬덤을 보유 중에 있습니다.
MMA를 배울 때 주짓수 기술도 물론이지만 킥이나 펀치 등 다양한 기술을 습득하는데요.
스스로 연습을 하면서 정찬성 선수의 경기를 생각하며 배우는 사람들이 많아요.
이에 당연히 정찬성 팬덤이 커질 수밖에 없고 팬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죠.

정찬성

프로MMA 준비하는 정찬성 팬

프로까지 준비하시는 분들을 본다면 일단 프로를 준비했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입니다.
보통 롤모델을 두고 준비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단연 정찬성 선수가 압도적입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께서 정찬성 선수를 연호하시며 꿈을 키우고 계신 것이죠.

한국이라는 나라는 MMA의 선수는 있어도 최강까지 가기엔 아직 부족하다는 평가가 이전에는 있었으나 2020년 현재에는 전혀 그렇지가 않습니다.
끈기와 열정을 보여주는 정찬성 선수로 인해서 프로 MMA를 꿈꾸며 응원하는 팬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많은 선수들의 롤모델로써 귀감이 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난타전을 잘하는 것은 물론이고 투지가 압도적인 것이 정찬성 선수의 특징이기도 하지만
타격과 서브미션 승리까지 많은 선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단순히 킥이나 공격적인 능력에 반하셨다면 프로를 준비하신다면 좀 더 세밀하게 배우게 되죠.
그런 상황에서 정찬성 선수의 실제 기록을 분석하면 킥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무엇보다 정찬성이 큰 대회에서 계속해서 입상 그리고 타이틀을 획득한 것이 큽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나도 열심히 하면 정찬성 선수처럼 될 수 있다는 자극을 주는 것이죠.
오늘도 프로MMA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정찬성 선수의 경기를 보며 배우고 있습니다.

서울권 지방권 사람들의 정찬성 응원 이유

보통 MMA 선수들이 그래도 연습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서울에 거주하는 경우가 있죠.
그리고 지방에 있는 선수들도 각자의 위치에서 준비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MMA 경기는 서울에서만 꼭 열리는 것이 아니라 지방에서 열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경기장이 있는 곳이라면 서울권이나 지방권이나 거주지는 상관이 없는 것이죠.
그러나 자신의 사는 지역 내에서 경기가 있다면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더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특정 지역에 좀 더 팬이 많고 직관을 할 수 있는 이점으로 인해 더 좋을 수 있고 정찬성의 경기를 TV가 아니라 직접 볼 수 있느니 더 팬이 될 확률은 높겠죠.
그러나 지역에 따른 팬 수에 차이가 있다라고 보기에는 아무래도 어려움이 따릅니다.
이런 지역적인 여건을 제쳐둘 수 있는 것이 바로 MMA경기라 할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 프로농구, 프로축구, 프로배구처럼 지역 연고는 아니라는 점에서 비교적
지역과는 관계 없이 누구나 응원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